지하철 분실물센터 유실물 찾는법!

안녕하세요~오늘은 지하철 분실물센터를 통해 분실물 찾는법 알려드릴게요!

회사생활 하면서 노트북, 카메라등 놓고 내린적이 몇번 있었는데요~

물론 다 찾지는 못했지만 노트북은 건져서^^; 얼마나 당황했던지 ㅎㅎ

여러분은 지하철 분실물이 생겼을 때 당황하지 마시라구요~

지금부터 지하철 분실물센터 이용방법 알려드릴게요!

 

 

<지하철 분실물센터 유실물 찾는법>

지하철에서 물건을 두고 내렸을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내가 내린 위치 및 시간을 체크해서 바로 역무실에 달려가 분실물 신고를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보통은 지하철역을 나와서 한참이 지나야 분실 사실을 자각하게 되죠 ㅜㅜ

이럴때에는 1~4호선,9호선은 서울메트로, 5~8호선은 도시철도공사등  각 호선의 지하철 분실물센터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각 지하철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유실물 찾기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분실물로 등록된 물건중에서 내 분실물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제발 내물건이 등록되어 있기를 기도하면서 말이죠 ㅎㅎ

 

 

그리고 각 지하철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기 귀찮으신 분들은~

 

경찰청 유실물센터 www.lost112.go.kr

 

위의 링크에 접속을 하시면 통합적으로 분실물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경찰청 유실물센터 홈페이지를 보면 습득물 상세검색에 정보를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유실물을 처리하는 과정이나 기간이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바로 처리가 안되더라도 희망을 가지고 기다려보심이 좋겠네요!

 

 

되도록이면 나의 소중한 물건이 분실물이 되지 않도록 잘 챙기셔야겠지만~

혹시라도 지하철 분실물센터를 방문하실 일이 생기셨다면

참고하셔서 꼭 되찾아 가시기 바랍니다.

 

이상 지하철 분실물센터 유실물 찾는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