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완벽마무리!(무한승인대기 해결)

 

오늘은 여러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겪고있는 애드센스 승인거절을 해결해 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오늘 올릴 애드센스 승인방법은 저와 제 주변에 있는 블로거님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통계적인 이야기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주관적일 수 있겠지만 그래도 조금 더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는 제일 중요한 요인은 수익창출입니다. 그렇다면 애드센스 승인계정만 있다면 얼마든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1개의 계정을 승인받으시더라도 추가적인 계정승인 작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작년에 비해 올해 승인작업이 굉장히 까다로워 졌습니다. 그만큼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인데, 앞으로 점점 더 늘어날 것이고 그때는 승인받기가 훨씬 어려워 질겁니다.

 

 

일단, 기본적인 가입방법은 애드센스를 검색하시고 구글계으로 가입을 하시면됩니다. 진행절차는 애드센스에서 시키는데로 진행하면 정말 간단하게 끝이납니다. 가입절차는 워낙 간단하니 검색을 활용하시고 저는 생략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지겹게 받아본 승인거절 메일입니다. 저 역시도 수십번을 받아본 메일이기도 합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고 난 후에는 다시는 이런 메일을 받지 않으시길 바라며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거절 메일을 받아보면 컨텐츠불충분이라는 내용으로 거절이 됩니다. 그렇다면 구글에서 요구하는 충분한 컨텐츠는 무엇일까요. 컨텐츠의 양과 질이 중요하겠지만 구글에서는 일단 양으로 승부하시면 됩니다. 사진이나 동영상, 링크는 구글봇이 인식하지 못합니다. 무조건 글자의 숫자만 보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초반에 방문자들이 보기 좋게 사진이나 동영상, 링크를 올렸고 글자도 보기좋게 정리했지만 다 글이 50개가 넘도록 승인이 나지 않았습니다. 진짜 수십번의 승인거절 메일을 받아봤습니다. 그리고 글 50개를 비공개로 다 돌려버리고 양만 채우기 시작했습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사진이나 링크, 동영상 필요없이 글자수만 때려박기 시작했습니다!

구글은 1 1포스팅을 선호하기 때문에 매일같이 1500~2000자 정도를 매일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한달에 두번정도는 3000자 이상의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매일 1500자를 작성한다는 것도 정말 어려운데 3000자 이상을 작성한다는 것은 진짜 노가다 입니다사실 1500자 포스팅은 제 힘으로 했지만 3000자 이상 포스팅은 문서를 붙여넣기 하고 앞뒤 내용과 연결부분, 문단과 문단사이에 몇줄의 생각을 집어넣고 작성을 했습니다.

이렇게 진행을 하며 일주일마다 승인신청을 해본결과 빠르면 20일 늦으면 30~40일 거의 1 1포스팅을 했었고 제가 승인받은 날의 글목록은 20~40개 였습니다 1 1포스팅에 1000~2000자 작성하는 부분이 제일 중요한 부분이니 꼭 지켜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구글봇이 전체적인 문장의 내용은 파악을 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주제는 하나로 통일하고 한가지주제로 포스팅을 계속 하시는게 좋습니다.

 

또 잘 보셔야 할 부분은 메일에 나와 있듯이 문장이나 구문이 있어야한다는 것입니다. 문장과 문단을 잘 나누라는 얘기입니다. 글의 내용이나 연결, 이해까지는 구글봇이 정확하게 인식하진 못하겠지만 기본적인 글의 형식은 갖춰 놓으라는 말인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방문자들이 보기좋게 문장마다 엔터를 눌러 간격을 둔다든지 번호를 매겨서 내용은 없이 한문장씩만 나열한다던지 하는 부분은 감점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은 방문자 위주의 글이 아닌 승인 위주의 글로 작성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모음만 들어간 불완전한 문장을 만들지 말자는 것입니다. ㅋㅋㅋ나 ㅎㅎㅎ같은 표현으로 문장의 마지막을 애매하게 만들어 버리면 완벽한 문장으로 판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문장의 끝마무리는 항상 ''이거나 ''로 끝내고 마침표를 항상 찍어주셔야합니다. 뭐 괜찮겠지라고 넘기는 부분들을 최대한 줄여줘야 승인의 확률을 높일 수 있으니 시작부터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는게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을 하면서 제일 짜증나는 부분인데 바로 무한승인대기입니다. 블로그에 코드를 삽입하고 나면 짧게는 2시간내에 답장이 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최대 3일이 소용된다는 내용이 있지만 일주일이 지나도 한달이 지나도 답장이 없을때도 허다합니다. 이렇게 무기한 승인대기가 걸리면 마냥 기다리지 마시고 기존의 구글계정을 삭제해버리고 새로운 구글계정을 만들어 다시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승인거절답변이 오면 바로 신청을 또 해봤자 당연히 승인거절이 나오니 적어도 일주일 정도는 1 1포스팅을 하시고 다시 승인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애드센스에 설정작업 진행 중이라는 메시지로 바뀌었는데도 최대 1일 이지만 시간이 더 소요될 수도 있다고 해서 2주째 기다리다 또 구글계정을 삭제하고 다시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하루만에 계정승인이 되었습니다. 이렇듯 무한승인대기에 걸려 기다리지마시고 간단하게 구글계정 삭제를 하고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서 진행을 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ㅋㅋ

 

 

여기까지 다 읽으셨다면 딱 1500~2000자 정도를 읽으신겁니다. 생각보다 2000자가 굉장이 많게 느껴지실 겁니다. 그리고 제가 한 이 포스팅이 제가 승인을 받았던 블로그의 기본 예시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 역시도 여러분과 같이 또 한번 승인신청을 하고 있으니 제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모두 승인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애드센스를 통해 조금이나마 우리의 삶의 질이 올라가길 희망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완벽마무리!(무한승인대기 해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